본문 바로가기

소소한이야기/블로그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누락 확인하기 두번째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누락 확인하기 두번째

저품질에 걸린건지 어떤 원인이 되었는지 어느 순간 올라오는 포스팅이 네이버 검색에서 누락이 되었습니다.

정말 누락이 되었는지 확인해보는 첫번째 방법을 포스팅했었는데요.

2017/03/01 - [소소한이야기/블로그] -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누락 원인 및 확인

 

이번에는 운영하는 티스토리가 네이버 검색에서 정말 누락된게 맞는지 확인하는 두번째 방법을 포스팅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누락

1.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기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누락

티스토리를 운영하다보면 네이버에 검색이 잘 되기 위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 등록을 하시죠?

등록을 하셨으면 상세관리 요청창에서 웹페이지 수집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웹페이지도구에서 웹페이지 수집 신청하기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누락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누락

 

포스팅 개개별의 주소를 누르고 요청을 신청하면 됩니다. 누락이 되었다고 생각되는 포스팅을 다 수집요청을 해봤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3.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누락 확인하기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 누락

처리결과를 보면 처음 '요청완료'로 되어있습니다. 조금 기다리고 다시 확인해보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 수집결과가 "수집실패"로 되었습니다. 이건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된다는 뜻인거죠. 누락되었다고 생각된 포스팅이 다 수집실패로 떴습니다.

 

네이버 검색으로도, 웹마스터도구로 두번 확인했는데 다 검색 누락이 나오고 나서 블로그를 옮겨야하나 조금 기다려야하나 어떻게 해야하나 엄청 고민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왜 네이버 검색에 누락되었는지 원인을 알게되고, 원인을 아니 해결방법도 알게 되더라고요.

저는 해결이 되어서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였는데요.

원인과 해결방법 관련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17/03/07 - [소소한이야기/블로그] -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누락 원인 해결하기